본문 바로가기

What's new 오늘은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어떤 소식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솔고바이오, 수소수 치매 임상실험서 긍정적 결과 … 치료에 활용 ‘기대’

관리자 | 2017.12.07 | 조회 44

솔고바이오, 수소수 치매 임상실험서 긍정적 결과 … 치료에 활용 ‘기대’

- 연세대학교 이규재 교수, 국제학술대회서 치매에 대한 수소수 음용 효과 임상실험 결과 발표
- 6개월간 치매환자에게 솔고바이오 직수형 수소수생성기의 수소수 음용 시킨 후 혈액 분석
- 치매 중요지표인 아밀로이드베타 40 농도가 유의성 있는 수치로 감소
- 수소수의 활성산소의 감소, 염증성사이토카인의 감소, 사이토카인 Th1, Th2 세포의 균형 조절 기능 확인
- “수소수 장기 음용의 안전성 확인 … 강력한 항산화제로 치매환자에게 도움 줄 수 있을 것”


솔고바이오 수소수가 한국물학회가 진행한 수소수 음용이 치매에 미치는 효과 임상실험에서 긍정적 결과를 얻었으며 이 내용이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돼 주목된다.

메디컬 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회장 김서곤)는 한국물학회가 진행한 ‘수소수 음용이 치매에 미치는 효과 임상실험’의 결과를 지난 6일 중국 광동성 포산시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제4회 CPMA(Chinese Hydrogen Bio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표했다고 *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한국물학회와 지난 1월 업무협약을 맺고 연세대학교 이규재 교수가 담당해 진행됐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번에 발표된 임상실험에서 치매진단을 받은 환자 48명이 솔고바이오의 전기분해식 직수형 수소수생성기로 생성한 수소수를 음용했다. 실험결과는 임상실험 시작 전, 3개월, 6개월 후 혈액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됐다.

연구팀은 수소수 음용으로 치매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이규재 담당교수는 “치매 환자가 솔고바이오의 직수형 수소수생성기에서 생성한 수소수를 6개월 동안 음용한 결과 치매의 지표로 가장 널리 알려진 아밀로이드베타 40(amyloid β 40)의 농도가 유의성 있는 수치로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며 “수소수의 활성산소 감소 기능, 염증성 사이토카인(Cytokine) 감소 기능, 사이토카인 Th1, Th2 세포의 균형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치매 완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팀은 이번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심도있는 연구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규재 담당교수는 “치매의 가장 중요한 지표인 아밀로이드베타 40의 유의성 있는 감소는 매우 획기적인 결과”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수소수의 작용 기전과 관련된 심도 깊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규재 교수는 수소수가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항산화제라는 점에 주목했다. 이교수는 “6개월간의 수소수 장기 음용에도 혈액, 생체학적으로 이상 소견이 없어 수소수가 안전한 음용수로 증명됐다”며 “수소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일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음용이 가능해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한 치매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용어 설명]
* 아밀로이드 베타 (Amyloid β):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에서 발견되는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주성분으로써 알츠하이머 병에 결정적으로 관여하는 36-43개의 아미노산 펩타이드를 의미한다.

* 사이토카인(Cytokine): 신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신호물질로 사용되는 당단백질인 펩타이드 중 하나다. 사이토카인은 면역, 감염병, 조혈기능, 조직회복, 세포의 발전 및 성장에 중요한 기능을 한다.

209개(1/42페이지)